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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님이 몰려오는 겨울 맞춤형 메뉴 아이디어 모음

멋진 제이 2024. 11. 14. 17:12
손님이 몰려오는 겨울 맞춤형 메뉴 아이디어 모음


안녕하세요, 여러분!
소상공인들 위해 돈없 마케팅 연구소
연수소장 제이예요.


겨울이 다가오면 날씨가 추워지고,
사람들은 따뜻한 음식을 찾게 돼요.

소상공인들에게 겨울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예요.

겨울에는 따뜻한 메뉴와 특별한 분위기로
손님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어요.
 

 

그래서 오늘 포스팅에서 식당 매출을 올리는
겨울 시즌 메뉴 아이디어를 소개하려고 해요!


따뜻함을 더하는 메뉴


추운 날씨에는 뜨끈한 국물 요리가 제격이에요.

사람들이 집에서 먹기 어려운
맛있는 국물 요리를 제공하면
손님들이 많이 찾아올 거예요.

 

1) 뜨끈한 국물 메뉴


국물 요리는 겨울철에 아주 인기가 많아요.

대표적인 메뉴로는 육개장, 설렁탕,
칼국수, 떡국, 사골곰탕이 있어요.
 

 
이런 메뉴들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기운을 북돋아줘요.

특히 육개장이나 설렁탕은
오래 끓일수록 깊은 맛이 나서 손님들이 만족할 거예요.

 

2) 김치 요리


겨울철 김치로 만든 요리도 좋아요.

김치찌개, 김치볶음밥, 김치전
다양한 김치 요리를 준비해 보세요.
 

 
김치찌개는 깊은 맛이 나고,
김치전은 간식처럼 즐길 수 있어요.


3) 겨울 제철 식재료 활용


겨울에는 제철 식재료가 많이 나와요.

굴, 무, 시래기, 파 등이 있어요.
 

 
굴전, 굴밥, 굴탕수 같은 굴 요리는 특별한 느낌을 주고,
시래기국이나 뭇국 같은 메뉴는
사람들이 좋아하는 건강한 메뉴예요.
 

 
파김치도 겨울에 잘 어울리고,
특유의 아삭함이 매력적이에요.
 

 

4) 따뜻한 차와 디저트


겨울철에는 따뜻한 차와 디저트도 인기가 많아요.

대표적으로 유자차, 생강차, 대추차가 있어요.

이런 차들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겨울철 감기 예방에도 좋아요.
 


또한, 호떡, 붕어빵, 전병 같은 디저트는
사람들이 겨울에 자주 찾는 음식이에요.
 

 

디저트를 추가하면 손님들이 식사 후에
더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겨울 분위기 연출


겨울철에는 식당의 분위기 역시 중요해요.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하면
손님들이 더 오래 머물고 싶어 해요.

 

1) 눈꽃 장식과 크리스마스 분위기 연출

 
눈꽃 장식크리스마스 조명으로
식당을 꾸며보세요.

겨울 느낌을 살린 장식은
손님들에게 좋은 인상을 줄 거예요.

특히 가족 단위 손님들이 많을 때는
크리스마스 트리나 작은 조명을 활용
따뜻한 느낌을 줄 수 있어요.
 

 

2) 겨울 배경 음악

 
겨울 노래나 크리스마스 캐롤을 배경으로 틀면
손님들이 더 따뜻하고 편안한 기분을 느낄 거예요.

차분한 겨울 노래는 식당의 분위기를 부드럽게 만들어주고,
크리스마스 캐럴은 설레는 기분을 줘요.


특별한 경험 제공


손님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특별한 이벤트나 할인 행사를 통해
손님들의 관심을 끌어보세요.

 

1) 겨울 시즌 할인과 이벤트

 
겨울 한정 메뉴를 준비해보세요.

한정 메뉴는 사람들이 쉽게 맛볼 수 없기 때문에
더욱 특별하게 느껴져요.

또한, SNS 이벤트를 열어 사진을 찍어 올린 손님들에게
소정의 할인 혜택을 제공해보세요.

이렇게 하면 자연스럽게 홍보도 되고,
더 많은 손님들이 찾아오게 돼요.

2) 건강을 생각하는 메뉴

 

건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손님들이 많아요.

그래서 겨울철에도 건강한 메뉴를 준비하는 게 좋아요.

 

 
건강을 생각한 저염식 메뉴를 준비해 보세요.

염분을 줄인 음식은 몸에 부담을 덜 주고,
건강을 챙기려는 손님들에게 인기가 있어요.

그리고 요즘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아요.

샐러드나 저칼로리 음료다이어트 메뉴를 추가하면
손님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거예요.
 


마케팅 활용하기

1) SNS 홍보


겨울 시즌 메뉴를 홍보하려면
SNS를 잘 활용하는 것이 좋아요.

많은 사람들이 SNS를 통해
새로운 식당을 찾아요.

겨울 시즌 메뉴를 사진으로 예쁘게 찍어
SNS에 올려보세요.

손님들에게 시각적인 매력을 줄 수 있어요.

사진을 잘 찍어 올리면
자연스럽게 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게 돼요.

 

2) 포스터와 배너 광고

 
가게 안에 겨울 메뉴 포스터나 배너를 걸어두면
손님들이 새로운 메뉴를 쉽게 알 수 있어요.

시각적으로 보기 쉬운 곳에 포스터를 배치하세요.


고객 만족도 향상


손님들이 만족해야 재방문할 확률이 높아져요.

친절한 서비스와 다양한 혜택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여보세요.

 

1) 친절한 서비스와 세심한 관리


직원들에게 따뜻하고 친절하게
손님을 응대하는 방법을 교육하세요.

그리고 손님들이 필요할 때
바로바로 도와주는 세심한 서비스를 제공하세요.

이 작은 배려가 손님들에게 큰 인상을 남겨요.

 

2) 재방문을 위한 쿠폰 발행


쿠폰을 제공하면 손님들이 재방문할 확률이 높아져요.

예를 들면 10번 방문 시 무료 음료 쿠폰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고객에게 혜택을 주세요.



겨울 시즌은 식당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예요.

따뜻한 메뉴와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건강한 메뉴를 준비하면 손님들이 많이 찾아올 거예요.

또한, SNS를 활용해 홍보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면
더욱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거예요.

올겨울, 손님들에게 따뜻하고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소상공인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재밌고 유익한 정보로 돌아올게요~
또 만나요!


editor - 제이